본문 바로가기

코드짜는 마케터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 핵심은 3가지! 클래스 101 이상한 마케팅 중

글쓰는 사진
어쩌다 보니 글쓰기가 생활화 되어 버렸다 ^^

 

나는 마케팅 담당자이다. 

벌써 3년째 한 가지 서비스에 대한 홍보글을 적으면 하루 1개 , 많으면 하루 3개씩 한 개의 블로그에 적고 있다. 

(우리 회사 블로그는 3개이다.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1개가 더 늘어날 예정 ^^;;)

 

우리 회사도 마찬가지...

처음에는 자본력이 좋지 않으니 파워링크나 기타 광고를 이용할 생각을 할 수가 없었다. 

돈이 없었음으로... 또, 갇 시작한 상태다 보니 홍보에 쓸 수 있는 자료 (사진, 영상)이 전무했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고 3년만에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협업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이렇게 적으니 왠지 뿌듯  뿌듯)

 

정말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건 우리 회사의 서비스가 시기적절하게 출시되었다는 점, 

고객 여러분께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했다는 점도 있지만 블로그의 힘이 컸다고 생각한다. 

 

국내 전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다보니, 전단지 광고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유일하게 많은 사람에게 

우리 회사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었으니 말이다. 

 

현재도 대부분의 서비스 문의 전화가 블로그를 통해 성사되고 있으니

잘 키운 블로그 하나가 열 매체 안 부럽다는 말이 저절로 나온다.

 

이제 기반은 쌓았으니 다음 목표는 업계 1위!

더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 다시금 공부를 하기로 하였다. 

 

클래스 101 클릭!

클래스 101의 월간 구독이 너무 너무 좋은 나!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 및 마케팅 방법을 알려주시는 양질의 강의가 너무 많아 뭐부터 봐야 할지 모르겠다. 

 

클래스 101 이상마케팅 김팀장 블로그 강의
클래스 101 월간구독 서비스!! 정말 만족 만족 대 만족!

이번에 보기로 한 강의는 <'이상한 마케팅 김팀장'님의 월 천만원 매출 올리는 0원 마케팅>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한 초기, 많은 도움을 주셨던 김팀장님!(물론 유튜브로 봤어요 ^^;;)

좀 더 체계적으로 배워보기 위해 플레이 버튼을 눌렀다. 

 

이상한 마케팅 김팀장님이 말씀하시는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의 핵심 노하우!

강의 초반에 계속 강조하시는 부분, 어쩌면 이 분이 가진 노하우의 전부인 3가지를 바로 말하자면

'나와 너, 그리고 세상에 대한 이해' 라 할 수 있다.

 

나에 대한 이해.

내가 어떤 서비스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가 가능하다. 

당연한 말씀!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할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떻게 글쓰기가 가능하단 말인가?

툭치면 탁 나오는 우리 회사 서비스, 이 정도는 알아야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 시작은 할 수 있을 것이다. 

 

너에 대한 이해.

내가 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너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문의 전화를 이끌어 낼 수 없다.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를 하면서 항상 생각해야 하는 건, 내 서비스를 이용할 사람이 왜 내 글을 클릭했느냐 이다. 

무슨 이유로 내 글을 클릭하고, 내가 쓴 글을 읽으면서 어떤 심경의 변화가 있어야 문의를 할 수 있을 지를 

글 속에 녹여 내야 콜을 받을 수 있다. 

 

내가 주로 쓰는 방법은 우리가 하는 서비스에 대해 무작정 설명하기보다는 

'이 작업이 단순한게 아니다, 생각보다 힘들고, 복잡하며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손해 볼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그러니 너의 고민을 해결해 줄 우리한테 맡겨라'라고 작성하고 있다. 

 

세상에 대한 이해 

이는 네이버 로직,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라 할 수 있다.  

요즘은 구글로 검색하시는 분도 많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는 네이버 세상이기에 내가 쓴 글이 올라가는 

네이버 검색 로직을 고려하여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를 할 수밖에 없다. 

 

내가 쓰는 키워드는 처음에는 경쟁강도가 낮아서 쉽게 상단 노출 시킬 수 있었는데 

점점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많아지자 만만치 않게 되었다. 

그래도 그간의 노력이 있어서 인지 왠만해서는 상단노출이 되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방심해 비슷한 사진을 계속 쓰고 

같은 문단을 반복하면 순위가 떨어지니... 내가 치매에 걸리지 않은 이유를 네이버에서 찾아야 하려나;;;

 

김팀장님께서는 브랜드 블로그 글쓰기의 핵심은 이 3가지라고 끊임없이 강조하시며

이 3가지를 유념해서 끊임없이 글쓰기 연습을 해야 0원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강조하셨다. 

 

강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돈 되는 블로그 글쓰기의 비밀도 아낌없이 공개해 주신다고 하니 끝까지 들으며 

조금 막막해진 내 글쓰기에 탈출구를 뚫어 볼까 한다.